티스토리 뷰

[보도자료] 이정미 “환경부, 제주2공항 국토부에 재보완 요구 조류충돌 문제 뿐만 아니라 전면 재검토해야”

 

이정미 환경부제주2공항 국토부에 재보완 요구
조류충돌 문제 뿐만 아니라 전면 재검토해야

 

정의당 이정미 국회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은 19일 환경부의 제주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재보완 요구에 대해 제주2공항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언론에 보도에 따르면 이날 환경부는 국토교통부(국토부)에 전략환경영향 재보완을 요구하며, "사업 지구 주변에 조류 현황을 다시 조사해서 평가해달라"고 요구했다기존에 제기된 조류충돌 위험성이라는 문제가 보완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지난 10월 30일 이 의원은 제주 제2공항 현 입지타당성이 매우 낮고현재 공항부지와 비교분석이 필요하며 국내외 안전규정에도 부적합하다며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의 검토의견을 입수해 언론에 발표한 바 있다.

 

같은 날 이정미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위종합 질의에서 환경부와 국토부에 2공항의 입지를 현재 제주공항과 비교 분석한 내용이 반영 안된다면 사업을 동의해서는 안된다고 요구했다다음날(31환경부는 국토부에 전략환경영향평가의 보완을 요구했고약 50일 지난 오늘 국토부에 재보완을 요청한 것이다.

 

그러나 환경부가 국토부에 무엇을 보완할 것을 요구했고각 기관의 검토의견은 무엇인지가 모두 비공개로 되어 있다국토부가 작성한 전략영향환경평가서의 초안에서 KEI와 국립생태원환경공단 등의 기관이 검토의견으로 제시한 항공수요가 과대추정기존공항과 입지타당성 비교분석폐기물 처리법정보호종 서식 등 문제가 반영이 됐는지 확인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이정미 의원은 환경부는 제주2공항 입지타당성을 포함해 기존에 지적된 문제들을 모두 재검토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의원은 앞으로 국토부가 제출할 재보완서에 지적된 문제들이 반영되어있지 않을 경우환경부는 최종적으로 사업을 부동의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Recent Comments

  • 프로필사진

    post

    2019.12.21 17:04



    쫑궈 유명 학자 신력건에 의하면 한족년들은 몽골군에 초야권을 바쳤다고 한다

    화교 조선족 잡종 300만 시대 가난한 자들이 중국 매춘부들과 결혼하여 낳은 잡종들이 300만명이 넘는 시대가 되었다.
    이들은 한국인이라는 자각없으며 zhongguoren
    중국인 여성들 국제결혼하고 몰래 성매매 일삼아
    뉴스 기사 중국 여성의 해외 성매매